커먼레일 분사 제어 알아보기
인젝터를 제어하여 최적의 분사패턴을 구현하는 장치는
ECU 이다 ,
ECU 는 인젝터를 제어하고 인젝터는 ECU를 제압할수 있다 ,
예) 인젝터 솔레노이드 코일의 저항 및 절연저항 간섭 등으로
ECU를 제압하여 인젝터 구동전압을 형성하지 못해
시동불능현상 이 요즘처럼 초여름에는 다발생 되고 있다 ,
델파이시스탬의 인젝터 분사는 컨트롤밸브의 작동을 위해
12V 전압으로 구동함으로 고장코드를 바로 표출 시킨다 ,
인젝터 구동제어 이상 ,,
반면에 보쉬시스템의 경우는 챔버 BAR를 작동시켜야 함으로
많은 전압이 필요하게 되면서 승압이 필요하게 되고
충전 - 방전이라는 시스템을 구현 함으로 심각한 문제
커넥터 단선 ( 커넥터 탈거 ) 등 극한상황이 아니면 왠만해선
고장코드가 표출 되지 않는다 ,
가) 인젝터 솔레노이드 코일의 절연저항 으로 ECU가 페일모드로 돌입
하게 되면 어떤 현상이 발생하는가 ?
나) 이모빌라이져 탑재차량에서 이모빌라이져 에러로 인한 증상
가) ^ 나) 거의 비슷한 증세를 나타 낸다,
모든 시스템은 정상작동하나 인젝터 구동전압만 표출되지 않는다 ,
델파이 시스템의 경우 = 인젝터 제어이상이라는 코드 표출되면서
시동불능 ,
보쉬의 경우는 정상이라고 표출하면서 시동불능 ,
보쉬의 경우를 보면 :
싱크로상태 ( CKP & CMP ) 타이밍 정상 - SUCCESS
스케너 압축압력 = 크랭크 각속도 균일하게 정상
인젝터 구동전압 = 0.2V (시동키 ON ) - 크랭킹 및 시동 80V (유로3)
표출되어야 하나 0.2V에서 변화가 없음 ,
이모빌라이져 탑재 차량이라면 ECU 상태 LEARNT ,
KEY 상태 - LEARNT 확인 하여야 하며
미탑재 차량이라면 인젝터 솔레노이드 코일 절연저항을 확인
해야 한다 ,
간편확인 방법은 인젝터 커넥터 하나씩 탈거 하면서 크랭킹
크랭킹 해 보면서 구동전압을 확인 하여 해당 인젝터를 찾거나
저항 및 시험기를 통한 검사를 시행하여 인젝터를 안전화
시켜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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