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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8월 20일 목요일

시동불능 - 보쉬 유로4 CM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보쉬 유로4 CM
문진 :
진단시 연료온도센서 이상으로 표출되어 데이터 확인
120도씨 고정 - 커넥터 탈거해도 , 체결해도 120도
연료온도가 100도씨 이상 표출되면 시동을 껀다 ,
80도 정도에서는 연료제한으로 출력부족현상이 발생될 것임 ,
부연:
시동불능 일 경우는 전 후 상황을 잘 알면 좋을텐데
가령 세차후 , 고속주행후 , 주차후 시동시 ,
저녁에 주차 아침에 시동시 ,,, 등등 구체적인 내용을
알아보면 예외로 쉽게 풀리는 경우가 많다 ,
상기차량은 견인으로 이곳 저곳을 기웃거리다 왔던 차량으로
뭔가 구체적인 문진이 어려운 상황으로 아쉬움이 남는다 ,
ECU 단품이라 심증은 가지만 -
진단 :
연료온도센서 이상,
인젝터 회로 이상

ECU 내부 다이오드 불량일 확률이 높음 ,


점검 :
단선은 분명히 아닐것이며 쇼트시 120도씨 란 일리가 있다 ,
쇼트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ECU 커넥터 탈거후 연료온도센서
저항시험을 해 보면 바로 알수 있다 ,
무한대로 걸림으로 쇼트는 아님,
확증을 위해 :
이모빌라이져 무시 - 차종무시 - 회사무시 하고 커넥터만 같은
ECU를 찾아서 연결 해보고 통신을 시도 해 본다 ,
가령 - 유로4 차량은 대부분 커넥터가 동일 하다 ,
승용디젤까지도 ,,,
시동키 ON 상태에서 일단 통신을 한후 다른건 볼것없고
연료온도만 살펴본다 - 똥그란 눈을 하고선
25도 정도로 아주 정상적으로 작동된다 ,
답은 나온상태 -
이모빌라이져 적용차량임으로 신품 ECU를 신청하고 느긋이
커피 한잔을 마신다 ,,,
만일 고객이 구지 원한다면 초기화 된 ECU를 구해야 하며
초기화 된 이슈가 분명 없을 것이고
그렇다면 핀코드 또는 각자넘버가 있다면 가능은 하나
여기에 있는 차량에 메인키를 다시 복제를 해야 한다 ,
그래야만 등록이 완료되고 시동이 된다 ,
만일 노트북 맵프로그램 있다면 바로 이모초기화 후 재 입력이
가능 할 것이다 ,,,
이도 저도 아니면 답이 나왔으니 느긋이 다른일을 하면서
커피 한잔의 여유가 필요하지 않을까 ?
일단 ECU 분해를 해 봅니다


분석결과  과중전이나 과부하 전기계통에 문제일 경우
대부분 이곳에서 문제가 많이 발생 되고 있음 ,,,​

- 결론 -
연료온도 , 냉각수온 , 흡기온도 등 온도 관련 이상이며
단품검사 및 ECU 를 한번쯤 의심 해 보시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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