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출력부족
냉간시 - 양호
온간 & 열간시 - 불량
차종 :
유로3 D엔진
문진 내용 분석 :
증상으로 보면 온도 와 관련이 있어 보이며
그 온도를 ECU 가 알고 연료분사시간 (분사량 ) 을 줄이고
있음을 말하고 있다 ,
이는 센서 보다는 센서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뭔가를 찾아야 한다 ,
만일 센서에 문제가 있다면 온간시 , 냉간시 동일하게 영향을
미쳐야한다 ,
그렇다면 TS ( 온도 관련 센서 ) 는 흡기온도 , 연료온도 , 냉각수온도
연료온도의 문제의 경우는 시종일관 주행이 힘들정도 = 스톨1000 rpm
정도로 홀딩이 될 것이며
흡기온도의 경우에도 주행에 지장을 줄 정도의 위치에 있지않다 ,
냉간시 정상 - 온, 열간시 출력부족의 경우는
라지에이터 캡을 열어 냉각수를 확인 해 보아야 한다 ,
점검 :
라지에이터 캡 열고 냉각수 확인 - 부족현상
결론 :
- 라지에이터 교환후 정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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