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가속불량 - 출력부족
문진 : 무부하 상태에서 가속시 서서히 상승함
차종 : 보쉬 유로3 A엔진 06년식 전자 EGR 탑재
서론 : 가속불량의 경우 공전시 흡입공기량 ( mg/st ) 를 확인하여
규정치 와 비교분석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전자 EGR 탑재차량일 경우 - 1호 관찰 대상임
진단 : 정상
데이터 분석 : 공기흡입량
공전시 -기준값이 600 mg/st 인데 많이 미달 됨
원인을 찾아 규정값으로 만드는 일 이 급선무
원인이 뭘까 ?
공전시 임으로 인젝터는 여기선 부조를 하지 않느다면
무조건 배제를 시킴 ,,,
엔진 앞쪽 어디에서 막힘 이거나
EGR 열림 중에서도 완전 열림 경우의 수
엔진 상태 분석 = 압축압력
열간시 측정 - 엔진상태 양호로 판정 함
인젝터 분석 = 보정값
인젝터 보정값을 보면 인젝터 상태가 - 조금
고민은 해 보겠지만 흡입공기량 낮음하고는 별게로 보아야 함 ,
점검 :
인테이크 호스 탈거 후 측정 - 인터쿨러 앞쪽 호스 탈거 측정
후 개선되지 않음으로 전자EGR 확인
완전 열림 고착
- 결론 -
전자EGR 교환후 데이타 확인
가속 및 시스템 정상
EGR 작동구간임으로 규정값 보다 약간 부족하지만 정상임
인젝터 보정값도 양호함
부연 :
사레로 보면 전자EGR 열림 고착시 가속불량 은 물론이고
흡입공기량 - 인젝터 보정값 등 편차가 생기며
가속시 힘의 원리에 의해 인터발이 심하게 발생됨을 알수 있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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