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목적
1) 교육의 방향
현재의 정비는 대부분 문제발생 -
시동관련 , 부조관련 , 매연관련 , 출력관련 , 검사관련
등 표면상으로 표출된 부분을 진단하고 정비하는 방식이라면
이제는 표면적으로 표출되지 않은 성능향상 , 고장예방
부품의 성능평가 , 대체부품(호환) , 퍄샬부품 에 관한 성찰
소음, 진동 , 연비 , 투닝 , 업그레이드 ,,,, 등등으로
변화 한다 ,
첨단진단기의 발달과 데이터베이스 화로 답을 구하는 길은
한층 쉬워진반면 부품의 선택 , 교환 , 범위 , 초기화 ,리셋 , 코딩
등 전자제어의 셋팅은 필수로 인터넷 과 정비의 인터베이스가
현실화 되었다 ,
우리는 여기에 대비하고 열공을 해야 한다 ,
2) 현재 와 미래
정비에서 현재는 아날로그라면 미래는 디지털 로 말하고
차량의 안전 과 편리성 , 편안함을 추구함으로 최첨단
컴퓨터 시스템이 탑재되어 상호 컴퓨터 끼리 CAN 통신을
하며 상호 보안 대체 하면서 만족을 추구한다면
정비인은 컴퓨터를 분석하고 성능 및 고장예방 , 진단 등을
신속 정확하게 추구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고 대비 해야 할 것이다 ,
3) 진단 과 점검
진단 은 컴퓨터 를 통해서 파악하고
부품의 위치 , 회로 , 탈거방법 , 조립방법 ,
주의사항 , 점검사항 , 점검부위 등을
시물레이션하고 결과의 부품에서
어떤 부품이 피로한지 , 상태가 불량한지
보안 방법은 없는지 , 퍄살부품의 해결이 가능한지
교체를 해야 할 것인지 등을 판단하고 실행하게 된다 ,
어떤경우라도 컴퓨터 없이는 불가능하다 ,
4) 부품선택 - 성능 - 수명
부품의 선택은 고객 과 충분한 협의를 거쳐
양질의 부품을 착한가격으로
공급할수 있는 방법을 찾는 길 - 정비인의 할 일
그러기 위해선 부품의 성능분석법 ,
피로 누적 , 부품 단품 수명 등을
파악하고 대응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
5) 고객 과 소통 - 신뢰회복
정확한 진단 하에 량질의 부품을 착한가격으로
정비를 할수 만 있다면
고객으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정비에서도 작업범위를 단계벌
고객과 상담을 통해서 선택할수 있도록
충분한 설명이 필요하다 ,
이것은 지금 바로 정비를 해야 합니다 ,
여기는 성능이 이러하니
지금 할수도 아님 다음번에 꼭 하셔야 합니다 ,
등등 신뢰할수 있도록 설명이 필요 합니다 ,
반드시 수리내역서를 발부 하되 -
이래서 이렇게 지금 정비를 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견적이 되었습니다 ,,
구체적이며 변별력있게 설명이 필요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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