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5년 12월 16일 수요일

심한 부조 , 소음 진동 - 유로4 - 126마력 포터II

증상 : 심한 부조 , 소음 진동
차종 : 유로4 - 126마력 포터II
진단 : 정상


압축압력
엔진이 살아짝 무거워 회전력이 낮게 표출됨
겨우 시동이 걸림  
보정
​공전시 ECU 인젝터 보정을 하여 공전 유지
엔진내부에 무슨 일이 있음을 짐작함 ​
공정시 (보정삭제)
​공전시 비교 - 보정없이 인젝터 상태 및 엔진상태 확인
엔진 내부에 무슨 문제가 있음을 알수 있는 대목임
점검 :

엔진오일 부족

원인분석 :
인젝터 탈거 - 동와샤 누설
동와샤 누설로 인해 발생된 브로바이 가스는 1차오일여과기를
필터링불량으로 오일순환에 지장을 주고 오일펌프에서 먼곳 터보챠져의
윤활에 문제가 발생하며 베어링쪽으로 엔진오일 누설 연소실 유입
인젝터 분사팁 열화 등의 데미지가 합병증으로 발생 한 것으로 분석됨
점검대상 :
터보챠져 , 오일스트레이너 , 인젝터 , 동와샤 ,,,
우선점검 :
인젝터 탈거 시 #1 , #2 실린더 인젝터 팁 열화 심함

-진단 결론 -
엔진보링 , 터보챠져 , 인젝터 , 동와샤 교환은 필수 이며
인젝터 코딩은 반드시 시행 해야 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