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구성 부품 이해 하기
HV - 배터리 :
MG2 / MG1에서 발전된 전기를 저장
MG2 / MG1 구동시 PCV (파워컨트롤 유닛) 전기 공급
보조 배터리 :
각 ECU 보조장치 (오디오 , 시계 )등 전원 사용
HV - ECU :
운전자의 운전상태 입력 및 차량 주행상태 에 관한 정보를
각 센서의 ECU 로부터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필요한 MG2 토오크 와
엔진 출력을 계산하여 구동력을 제어 한다 ,
ECM (엔진 ECU ) :
HV - ECU 의 엔진 출력 요구에 따라 엔진 컨트롤 을 시행한다 ,
배터리 - ECU (배터리 스마트 유닛 ) :
HV 배터리의 온도 전압 및 전류를 감지하여
HV - ECU 로 정보를 전송한다 ,
고전압 시스템의 절연 정항 감소를 감지한다 ,
트랜스 엑슬 ( 변속기 ) :
MG2 :
엔진 출력을 보안하여 출력성향을 향상 시키며
감속시 회생제동을 통해 전기를 생성한다 ,
MG1 :
엔진 동력을 사용하여 전기를 생성하며 시동시 START 역할 을 함 ,
하이브리드 엔진 시동은 공전 rpm 800 정도 시동
일반 차량은 시동시 기동전동기 로 프라휠링 기어 회전 250 rpm
START 발전기 :
READY - ON 상태에서 엔진 시동시 사용하며
엔진 주행 상태에서 보조 발전기로서 HV-배터리를 충전한다 ,
MGR -2 :
차량이 출발하기 시작하거나 가속시 구동력을 보안하고
감속시 회생제동을 통해 전기를 생성 한다 ,
오일펌프 ( CVT ) :
CVT 및 파워스터어링 으로 유압을 공급한다 ,
A/C 콤퓨레샤 / 양방향 A/C 콤퓨레샤 :
엔진구동시 V 벨트로 구동하며
정지시 모터로 구동함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