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5년 12월 18일 금요일

ECU 로 신속한 진단 해 보기


증상 : 가속이 전혀 이루어 지지 않음

차종 : 보쉬 유로3 싼타페 vgt

시동은 정상이나 가속이 전혀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는

엑셀포지션센서 , 관련회로 , ECU , 연료온도센서
참고하여야 하며 ,,,

연료온도센서 이상일 경우 대부분 고장코드 표출안됨

진단 :
엑셀포지션 센서 이상

점검 :
시동키 ON 상태에서 데이터 값 확인
0 % 에서 풀 엑셀시 100 % 확인시 - 반응없음
그렇다면 단품 문제거나 회로문제거나 ECU 로 압축
단품검사 5V 2핀 , 접지 2핀 신호선 1 , 2 각 1핀
입력신호 확인시 인가되는 것으로 보아 ECU 내부 의심


여기서 팁 하나 :

유로3 보쉬 타입이라면

D엔진 = 싼타페 WGT ,VGT , 트라제 , 투싼 , 카렌스II , X트랙
A엔진 = 포터II , 쏘렌토 , 스타렉스 , 리베로 ,,, 등

ECU 커넥터는 동일 함으로 엑셀포지션 , 연료조절밸브 등

이상 신호 또는 신호 없음시
어떤 ECU로도 테스트가 가능하기에 ,,,
샌서단품 , 회로 , ECU 문제를 단번에 알수 있다 ,

* 참고 *
유로4 보쉬 타입이라면 ECU커넥터는 모두 동일함으로
단품 센서 및 진단시험은 가능 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