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발전은 끝을 모르고 성장을 하는데
우리네 발걸음은 왜 이리 느린지 ,,,
똑똑한 컴퓨터는 모든걸 알고 보고 받고 지시하고
피드백을 하면서 감시하고 제어한다 ,
전자트로틀플랩 , LP-EGR , E-VGT , 가변스웰밸브 ,
배기압력조절배브 , 연료압력조절 과 압력센서 , ETS 시스템 ,,
ECU 는 작동 해라 하면 네 하고 작동을 한다 ,
그런데 내적 외적인 부하 및 피로누적 으로 지시를 따를수 없을때
좀더 작동을 하라고 다시한번 지시를 하고 그만큼 행동을
하였는지를 ECU는 계속 감시를 하고 ,,,,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고장코드를 표춠시켜 운전자에게 알린다 ,
그렇다면 피드백을 하는 해당 부품들의 개개인은 서로 연관관계를
형성하는데 이는 환경을 위해 더욱더 치밀하게 작동되어짐을 알수 있디,
이들 내면을 세밀히 들여다 보면 ,,,
단품의 문제가 발생 했다면 반드시 왜 라는 이유를 유추해야 한다 ,
예를 들어 트로틀플램은 거의 일을 하지 않는다 ,
CPF 재생시 플랩를 닫아 혼합비를 농후하게 하고 ,
디젤링 방지 목적에 있다 ,
그런데 왜 프라스틱 기어의 마모가 초래되는가 ?
왜 왜 왜 ,,,, 라는 물음에 대한 답을 고민해 보아야 한다 ,
왜 라는 이유를 알면
반드시 그 원인을 함께 해결 해야 한다 ,
ETS 시스템 이든 , 트로틀플랩제 모터제어방식이든 작동 횟수가
많다라는 것은 ECU 가 관련부품의 기능저하로 어쩔수 없이 많이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 무리한 작동으로 마모를 초래하는
경우가 많다라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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