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으로 오늘 하루도 ,,,
몸도 마음도 오늘처럼 몹시 춥다 ,
이런날 따스한 커피 한잔을 마시며 다가올 봄을 생각해 본다면
마음이 따스함을 느낄수 있지 않을까 ?
이런날 어김없이 시동불능이라는 내용의 전화를 많이 받는다 ,
유로4 싼타페 CM - 시동불능에 대한 질문에 대한 내용을
표현해 보고자 합니다 ,
차량에 대한 제원 - 고장 다발생사례 - 시동불능 전 상태
스케너 고장진단 = 이건 기본적인 공식입니다 ,
1) 다발생 = 전자EGR , 저압연료모터 ( 시동관련 )
2) 전상태 = 저녁에 주차후 냉간시 아침 초기시동 시 시동불능
3) 스케너 진단 = 정상
크랭킹시 연료압력 - 시동불능시
밤새 변화된 내용은 추운날씨 뿐 만일 쥐가 배선에 상처를 내어
시동불능 조건을 만들었다면 고장코드가 표출될 것인데
ECU는 나는 몰라라고 하고 있으니
크랭킹시 연료압력 , 흡입공기량 을 살짝 한번 보겠지만
이럴경우엔 인테이크 공기덕트를 탈거해보면 바로 알수 있다 ,
물론 시동액을 분무해 보는 방법
- 결론 -
정답은 전자EGR 열림고착이며 이유는 주행후 시동키 OFF 시
ECU가 카본을 제거 목적으로 EGR밸브를 2번 작동하는 과정에서
개방되어 아침까지 그대로 유지 되어 냉간시 시동불능상태가
다 발생 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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