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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2월 16일 화요일

혹한기 추운날씨 초기시동 불능 - A엔진

증상 :
혹한기 추운날씨 초기시동 불능
그 외 날씨가 좋은날은 시동가능
차종 : 보쉬 유로3 A엔진 포터II 전자EGR 탑재
* 전자EGR 탑재차량 모두 주의해서 관찰 필요 *
스케너 진단 : 정상
스케너가 모르는 특정 요인에 의해서 시동이 힘든 경우이며
혹한기 시동불능이라면 그이유를 찾으면 될 것이다 ,
일단 스케너 압축압력시험에서 엔진의 상태
배터리 , 기동전동기의 성능을 추적 해 보고
연료압력 과 흡입공기량 = 크랭킹시 확인하여 분석해서
그 원인을 알아가 보고자 한다 ,


냉간시 낮은 rpm 이지만 모든 실린더 표출되는 것으로 보아
배터리상태 , 기동전동기 , 엔진오일 , 엔진 등등을 점검 해 볼 필요가 있음
온간시 정상적인 컨대션에서 압축압력상태는 균일하게 250rpm 정도 표출
편자는 3 rpm 이내 로 기준함 ,




​크랭킹시 낮은 회전수 - 회전수를 높힘을 우선 하여야 한다 ,



​크랭킹시 연료압력은 377 bar 인데  실린더별 흡입공기량은 62 mg / st
공기가 거의 연소실로 유입되지 못함으로 시동은 불능 상태라는 걸 알수 있다 ,
즉 상기차량은 낮은 회전수 도 원인이 될수 있지만 흡입공기량 이
왜 연소실로 유입되지 못하는가에 답을 구해야 한다 ,
상기 데이타 에서 전자EGR 를 먼저 확인 해 보라고 알려주고 있다​,,


전자EGR 의 열림고착은 이미 다발생 사례임으로
엑츄에이터를 분리하여 열림을 확인하고
손가락으로 푸시하여 닫은 다음 시동을 해 본다 ,




- 결론 -
전자 EGR 밸브 강제하여 손으로 닫은후

​한층 높은 회전수로 ,,,




​시동후 보정값을 봅니다 ,,,
대체로 정상으로 향하고 있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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