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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2월 10일 수요일

진단 프로세서를 활용하여 진단 해보기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년식 , 주행거리 , 다발생사례 우선 검토
진단전 = 필수 점검
배터리 상태 , 차량의 연료량 상태를 우선 점검
하는 것은 기본 중 기본임 ,
1) 증상 :
시동불능입니다
2) 차종 확인합니다
포터II 보쉬 유로4 126마력 IQA인젝터입니다 ,
준비되었다면 진단을 시작합니다 ,
문진을 시작합니다 ,
주차후 재시동시 , 정속주행시 , 고속주행시 ,
정속주행시입니다 ,
스케너 이용 고장코들를 확인합니다 ,


상기코드를 분석하면
가) CKP & CMP 동기파형 분석 해 보는 방법
나) 스케너 압축압력 확인 = 보쉬차량의 경우
델파이 시스템에는 스케너 지원안됨
다) 직접 육안으로 타이밍 확인하는 방법
여러 가지 노하우를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진단하고
확신을 하면 될 겁니다 ,
스케너 데이터로 확인을 해 보고자 합니다 ,

표출순서 를 유추해 보면
#1 - #3 - #4 - #2  폭발순서에서 표출순서 =  # 4  - #1 - #2  - #3 ​
만일 ​: #3 실린더 " 0 " rpm 이라면
cmp 단품 , 배선 , 포인트핀 , rps 우선점검


평균값으로 볼때 기준값 보다는 낮게 표출되지만
모두 표출되는 것으로 보면 타이밍 인치 우선점검 해 보아야 합니다 ,
단 낮게 표출됨은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 보아야 함 ​



-결론 -
타이밍인치 육안으로 틀어짐을 확인 수정후 ​
재조립후 스케너 데이타 ​

​압축압력 평균값




대체로 양호로 판정 할수 있음




- 어필로그 -
가) 심플한 생각으로 접근 - 접근성 확보 :
나) 오감을 이용 = 육안 , 냄새 , 소리 , 온도 ,감 ( 感 ) ,
다) 다발생 사례 접근 :
라) 문진의 중요성 :
마) 절대감각 경험치 , 데이터 기준치 변화 폭 표출시간
바) 진단시 응답속도 , 에러코드 분석
위 내용들의 늘 기억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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