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부조 및 시동꺼짐
차종 : 그랜드 카니발 2.9
제원 :
유로3 WGT C2I
ECU 품번 4X820
ECU 내부 점검 및 초기화 , 리셋 , 코딩 필수
진단시 = 정상으로 표출
부조 , 시동꺼짐 발생
스케너 데이터에서 인젝터 분사시간 , 학습시간 , 학습횟수를
보고 비정상적인 편차발생시 ECU 수리요망 ,
MDP 학습값 이렇게 편차가 생긴다면
ECU 내부 점검 , 셋팅 , 초기화 반드시 필요함 ,
우선 되어야 함 ,
ECU 수리후 일정시간이 지난후 부조로 다시 입고 됩니다 ,
MDP 학습 횟수로 보면
그기간을 가름 할수 있을 것입니다 ,
어느날 갑자기 부조하다가 정상으로 되었다가 한다고 재 입고 됩니다 ,
MDP 학습값 도 비정상적임을 알수 있네요 ,
인젝터 구동시간을 시험기에서 본다면
인젝터에는 문제가 없음을 말하고 있네요 ,
시험기의 기준값으로 추정 ,
스케너 고장코드를 확인해 봅니다 ,
뭔가 문제라고 말하고 있읍니다 ,
#1 인젝터 회로 - 밸런스
다시 실차에서 측정
인젝터 구동시간에서 유독 #1 편차가 심합니다 ,
#1 회로 ECU - 인젝터 까지 배선을 먼저 확인 해 보아야
할 것 같읍니다 ,
그전에 인젝터 위치 교환을 해 본결과
#1 실린더에서만 이렇게 표출됨으로 인젝터는 제외 하고요 ,,,
초기화 했음으로 이렇게 표출됨은 정상입니다 ,
- 결론 -
인젝터 배선이 아닌 ECU - 인젝터로 의 배선에서 단락됨을
회로 검색중에 발견되어 수정후 - 모든 시스템 정상
정비 완료후 데이터
인젝터 구동시간은 4기통 모두 40 us 안정적으로 작동되고 있으며
소음 , 진동 . 작동음 모두 만족할수 있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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