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6년 3월 28일 월요일

출력부족 - 보쉬 유로3 D 엔진

증상 : 출력부족
차종 : 보쉬 유로3 D 엔진
진단 :
진단기 진단시 - 정상
스톨시험시 :
1500 rpm
정상치 = 2400 rpm
출력맣이 부족
점검 :
보쉬 시스템임으로 압축압력 , 보정값 , 흡입공기량
스톨시 rpm 등등을 보면서 범인을 잡고자 한다 ,
​열간시 압축압력 으로 볼때
편차가 3rpm 미만임으로 엔진내부는 양호로 판정
엔진은 배제​

​인젝터 상태를 보면 #4  약간 성능이 떨어짐을 알수 있으나
​이정도 출력부족 과는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
고객에게 고지는 할수 있지만
고객 불만사항을 해결 해야만 하기에 좀더 진행을 힘 ,​
​보정을 하지 않은 상태 - 보정을 뺀 상태
순수 인젝터 성능 검사
역시 편차는 좀 나네요 ,,,
하지만 범인을 잡아야 하기에  주의만 주고  달려감 ​
​공전시 실린더별 흡입공기량 450 mg/st  규정인데  AFS 정상일 경우
약간 부족한데 - AFS 단품검사 시 양호로 판정하고 ,,,
레일압력 과 조절밸브 는 아주 잘 하고 있네요 ,
그런데 주분사시간 823 us 라면 많이 늘리고 있네요
정상치  = 600 us  정도  분사량 8 mcc
 어딘가에 부하가 거릴는 듯 ​
잡아야 하는데 ,,,​
가속을 해 봅니다 - 무부하 상태로
어라  실린더별 흡입공기량  늘어야 하는데
오히러 주네요 ,,,
범인의 윤곽이 보이네요
흡입공기량이 줄어드니 연료분사량 , 분사시간 모두 줄임으로
출력부족 현상이 발생 된 것으로 이경우는 매연은 당연히 없을 것입니다 ,
- 결론 -
배기 머플러 살알짝 볼트를 풀어놓고
스톨 2400 rpm  상승
범인은 ​
​촉매 막힘을 확인하고 해결 한 사례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