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출력부족
차종 : 보쉬 유로4 뉴카렌스 II
제원 - IQA 7자리 인젝터 , 2.0 SOHC
2핀 = 전자EGR , 전자트로틀플랩 ,
진단 : 스케너 정상
점검 :
엔진의 상태를 먼저 알아보기 위해 압축압력
온간시 압축압력 양호로 판정 함
편차 3 rpm 이내
인젝터 알아보기 위해
보정하지 않은 순수 인젝터 상태
797-782 rpm = 15 rpm 편차가 10rpm 이상
좋은 편은 아님
보정상태 사용가능 범위에 있으나 영역별 시험이 필요함 ,
공전시 흡인공기량 규정값 미달
부하률은 정상이며 흡입공기량이 규정치에 보다 낮음으로
엔진흡기밸브 의 카본점검도 해 보아야 할 것으로 생각 됨 ,
egr 임의 강제하여 개방 하니 엔진부하 상승
기준치 23 % 이내 공전시
egr 밸브 좀더 강제하여 개방 해 봄
흡입공기량은 줄고
부하률이 늘어날 것이며 분사량도 놀어남
* 규정치 45 kg / h 450 mg/st *
엔진쪽에서 인테이크 호스 탈거시
인테이크 호스 탈거후 488 mg/st , 47 kg /h
로 규정치 보다 약간 상회하는 걸로 보아
엔진 앞쪽 인터쿨러 - 터보챠져 - 공기량센서 에서
거의 규정치에 있음을 알수 있다 ,
인테이크 호스를 탈거한 상태서 보면
엔진부하률은 15 % 로 규정치 보다 낮아짐을 알수 있다 ,
시스템 사양 정보에서
ROM ID ********* S 끝남으로 EGR 로직개선 하여 T 로
하여야 함 ,
- 결론 -
출력부족의 요인은 밸브의 카본축적 과 egr 로직개선
업그레이드 가 필요한 것으로 진단함 ,
IQA인젝터 코딩 과 ECU 업그레이드 , 밸브 카본제거가 필요함 ,
인젝터 테스트를 하여 셋팅하여 발란스 요구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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