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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4월 6일 수요일

시동불능 - 렉스턴 5기통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렉스턴 5기통


진단 :

쌍용전용 스케너 ​
일반 스케너


점검 :
델파이시스템의 경우 레일압력이 2000 bar 홀딩은
1) 레일압력센서 단품 2) 회로단선 3) ECU 4) 관련센서
등에서 점검을 해 보아야 할 듯 ,,,

정상기준치 : 커먼레일 ALL 시동키 ON 상태에서
5V , 접지 , 0.5V ( 신호선 ) - 커넥터 연결시
5V , 접지 , 4.95V ( 신호선 ) - 커넥터 탈거시


시동키 ON 상태에서 2000 bar 이란 = 탈거시
신호선 이 4.5 V 풀업전원 걸림을 말한다 ,

상기차량은 센서전원 상시 5V 가 - 서서히 떨어져 1.5 V 정도로
낮게 표출되는 기 현상이 발생되고 있다,



아마 ECU 내부 전압가변용 IC에서 문제가 있는지 아님 다른곳에서
ECU 를 괴롭히는 놈이 있는지 ?

2000 bar 표출이란 ECU 풀업전원이 걸림을 말하는 건데
그렇다면 5V 정전압 IC 는 작동한다라는 뜻으로 해석 할수 있는가 ?
세부점검 :
레일압력센서 , 부스터압력센서 ,공기흐름센서 ,엑셀포지션센서2,,, 등 
센서전원 5V  표출되어 안정되어 있어야 하나
모두가 동시에 2V 미만으로 다운 됨을 알수 있다 ,
시동키 OFF 에서 ON 시 순간 5V 표출되다가 서서히 2V 미만의로 떨어지며
시동 불능 현상이 발생 된다 ,
정밀 점검 :
관련센서 와 커넥터를 탈거하여 5V 유지 되는지를 알아 본다 ,
레일압력센서 탈거 해도 , AFS 를 탈거해도 , APS 를 탈거해도
변함이 없다 ,
BPS 커넥터를 탈거하자

 5V로 유지되면서
레일압력이 " 0 " bar 떨어지면서 시동이 된다 ,​


범인은 :

* 부스터 압력센서 *




- 결론 -
몇가지 플랫폼을 이루며 함께 운영되는 부품 및 회로는
범인을 찾기위해서 하나씩 제거 해 보는 방법
또는 다른 부품을 대입하는 방법
등을 활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수 있다 ,​
알면 한없이 쉽고 모르면  컴컴한 터널속에 헤메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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