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6년 5월 22일 일요일

미세 출력부족 과 진동 , 소음

증상 :
미세 출력부족 과 진동 , 소음

차종 :
보쉬 유로3 A엔진 쏘렌토


진단 : 정상

회원님께서 보내온 자료를 토대로 진단을 해 봅니다 ,

EGR 풀 열린상태 데이타
강제하여 닫은 상태의 데이타 값을 보고 진단을 한다 ,
상기차량은 공전시  60 kg/h  600 mg/st 규정하고
1) EGR = 2)  AFS = 3)  ECU​ 프로그램 수정
중에서 집중 점검을 할 예정임
EGR 밸브 강제후 규정 공기량 흡입하지 못해  AFS (크리닝 ) 셋팅후 ​
정상회복 - 출력향상
미세진동 , 소음은 숙제로 남음

​압축압력 온간시 편차로 보면
엔진 , 타이밍 , CKP & CMP​ 모두 양호로 판정함
어느하나라도 만족하지 못하면 이렇게 표출될수가 없음 ,​

보정을 하지 않은 상태의 인젝터 작동 을 보여주는 것임
인젝터 상태는 사용가능에서 불가쪽으로 향해 가고 있다고 볼수 있음 ,
동일 조건에서 편차는 적을수로 좋은 것임,​
​보정을 하고 있는 상태
특정 실린더 인젝터 분사량이 많음으로 줄이고 있다 ,​
​에어컨 ON - D레인지 - 라이트 등 부하를 줌으로 변화하는 편차를
확인
편차가 생기면 생길수록 인젝터 상태를 심도 있게
관찰할 필요가 있음 ,​

- 결론 -
출력은 어느정도 향상 되었으나 진동소음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선
인제터를 정밀 진단해 볼 필요가 있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