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보쉬 유로3 A엔진 쏘렌토
문진 :
주행중 서행시 시동꺼짐후 재시동 불능
진단 : 정상
보쉬차량의 시동불능시 진단 팁
가) 압축압력을 본다
이는 CKP & CMP 타이밍 엔진상태등을 보는 것임
양호라면 다음으로 나) 진행단계로 이동한다 ,
나) 데이터에서 흡입공기량 , 연료압력을 본다
이는 연료압력형성 과 흡입공기 냉각수온도 , 연료온도 등
시동불능과 관계되는 데이터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시 반드시 해결한다 ,
점검 :
크랭킹시 압축압력 시험시 배터리 교환후 그리고
스케너 임의 배터리 이용하여 계속 다운
압축압력 시험을 할수 없음
ECU 성능 저하로 판단됨
다음단계 :
냉각수온 말도 안되는 수치 이며
크랭킹시 RPM 으로 보아 CKP 신호는 표출 된다고 볼수 있음 ,
연료조절 / 연료압력 모두 비정상
완전히 이상함 ,
흡입공기량 비정상
냉각수온센서는 거의 정상으로 보임 ,
크랭킹 도중 다시 통신불량 ,,,
- 결론 -
ECU 내부 수리 리셋팅 그리고 업그레이드 하거나
신품 중고 및 리빌드 교환이 필요함
ECU 교환시 반드시 AT / MT 확인후
해당 차량에 맞게 스케너를 이용하여
오토는 오토차량 스틱은 스틱차량으로 반드시 셋팅해 주어야 합니다 ,
,
,
ECU 교체 와 오토 리셋으로 마무리 합니다 ,,,
차령이 높을수록 해당부품 - 제어 당하는 부품 보다
제어하는 ECU 를 잘 살펴 보아야 하빈다 ,
아무리 좋은 량질이 부품이라도
제어를 잘못한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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