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6년 6월 1일 수요일

A엔진 과 A2엔진 그리고 다발생 ​

A엔진 과 A2엔진 그리고 다발생

A엔진에서

유로3 123 마력 - 인젝터 CLASS 1 , 2 , 3 - 보쉬 시스템
다발생은
가) 트로틀플랩 엑츄에이터 - 시동시 , 주행중 진공형성으로 밸브닫음
시동불 , 출력부족 - 흑연발생

나) 시동지연 고압펌프첵크밸브 오염 및 연료라인 공기유입

다) ECU 저항 피로누적으로 인한 간헐적 증상 발생

라) 조절밸브


유로4 = 126마력 - 인젝터 IQA 7자리 - 보쉬 시스템
조절밸브 - NC 펌프쪽 싱글타입 NO 펌프측 , 레이측 듀엘타입



다발생 :
가) NC 타입에서 간헐적 ECU 오제어로 오작동 ( 4A301 )
나) 전자 EGR 열림고착
다) 터보챠져 = 그랜드스타렉스
라) 조절밸브


유로5 = A2 엔진 133 마력
인젝터 델파이 시스템 C3I 코딩넘버 20자리


다발생 사례 :
가) 인젝터
나) 조절밸브
인젝터 진단 방법
1) 인젝터 누설로 인한 연료압력 형성 안될 경우
레일에서 마개를 이용 인젝터로
연료차단 후 압력 상승하면 인젝터

2) 시동후 스케너 데이터2 에서 파악 분석
시동후 부조
#4 실린더 인젝터 편차 rpm 을 보면 문제를 알수있음 ​
#4 인젝터 컨트롤밸브 교환후 ​

​정상적으로 작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