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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6월 20일 월요일

고장코드 분석 해 보기 ​


장코드 분석 해 보기
A회로 고장코드란 단품을 기준으로 전단계를 말함으로 정의하고 ,,,
가) A회로 단선 / 단락
해당 센서 부품과 회로 점검
소거가 되는지 안되면 단선
소거후 재 점등 시기 ( 타임 ) -
단품인지 , 회로접촉불량인지
나) A회로 성능 범위 이상
스케너에서 A회로 - B회로 라 표출하는 내용
그리고 접근 포인트 고찰해 보기
이는 극히 주관적인 부분이 많음으로 참고만 하시고
도움이 되신다면 응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예문) 공기량 센서 A회로 성능 범위 이상 표출 이라면
접근포인트를 공기량 센서 전단계
터보챠져 - 인터쿨러 - EGR밸브 = 공기량 센서 (기준)에서 진단포인트를
찾는다 ,
흡입공기량 기준 보다 많고 흑연이 배출되면 인터쿨러 그리고
전후 공기턱트 확인 ,
공기량이 기준보다 적으면 1) 터보챠져 , 2) EGR 확인
터보챠져의 인펠라에 문제가 있다면 출력저하 , 엔진오일 누설된다면 백연
- 결론 -
A회로 관련 고장코드 표출시 센서단품에서 전 단계에 접근포인트 로
B회로 관련 이라면 단품을 기준으로 후 단계에서 접근 포인트를
찾아봄이 효율적이란 생각을 해 본다 ,
- 에필로그 -
가솔린 차량의 경우 부조시 해당 부품 및 센서를 찾는 방법중에서
랜덤으로 센서 및 제어커넥터를 커넥터를 탈거하여
개선된다면 그부분에서 답을 찾아야 하며
CAN 통신에서는 이상신호 검출시
관련 ECM(제어) 커넥터를 탈거하니
정상 신호 검출 된다면 탈거한 그 제어부품에서 찾아야 한다 ,
가령 CAN 신호가 이상신호검출에서 페일로 돌입했는데
ABS묘듈레이터 커넥터 탈거하니 정상신호가 표출되었다면



ABS묘듈레이터 그리고 제동계통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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