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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6월 10일 금요일

선생님은 왜 ECU라 진단하지 않나요 ? - 하나

선생님은 왜 ECU라 진단하지 않나요 ?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유로5 쏘렌토 R
피에죠인젝터 IQA (IVA) , E-VGT
스케너 진단 :
ECU 측 통신불량 - 진입불가 ,
오토미션 & ABS = 진입가능 CAN 통신 이상
시동불능시 문진이 가장 중요합니다 ,
문진에서 대부분 답을 예상 해야 합니다 ,
문진내용 :
주행중 신호대기시 시동 꺼짐 발생후 재시동 불능
문진 분석 :
가) 연료가 부족하거나
나) CKP 열에 의한 기능저하 ,,, 등등으로 볼수 있겠으나
통신불량 이며 계기판에 시동키 ON 상태에서 첵크램프가
점등이 안되는 상태임으로 퓨즈 및 메인릴레이를 점검 해 보아야 한다 ,
ECU 측 퓨즈 = 주차후 시동 크랭킹시 배터리 성능저하로 인한
전압강하로 인해 ECU 2 퓨즈가 절손 될수 있으나 이는 통신은 가능함
그렇다면 메인릴레이 접접소손으로 인한 문제가 간헐적으로 발생되고 있음
을 감안하여 메인릴레이 분해 접접확인 후 강제하여
계기판에 첵크램프점등 과 시동성 양호를 확인 함,
상기차량은 다발생 사례는 캠사우드 의 CMP 감지 신호 놀음으로 인해
시동불능 발생되며 이때는 켐 커넥터 탈거하면 시동양호 주행가능
모드로 돌입합니다 ,
이때 스케너 압축압력 시험은 #1 ^#3 에서만 rpm 이 표출됨
정상의 경우 압축압력 시험시 4 실린더 모두 균일한 rpm 표출됨
부연 :
문진시 연료부족시 와 연료휠터 교환후 시동불능은 고압펌프 전



공기빼기를 하셔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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