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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7월 12일 화요일

주차후 재시동시 시동불능 - 봉고III 유로4 델파이

증상 : 주차후 재시동시 시동불능
차종 : 봉고III 유로4 델파이


진단 :
고장코드 소거가 되는 것으로 보아 ECU 단품 보다는
연료쪽으로 확인 요망 ,



P코드 분석
파워릴레이 회로이상 단선이 되면 통신이 안된다 그러므로 허수다 ​
글로우 릴레이 와 클러치 스위치 는 크랭킹이 됨으로
시동불능과 무관하다 ,
코드가 소거가 됨으로 회로단선과는 무관하다 - 단선은 소거가 안됨
크랭킹시 엔진회전수가 240 rpm 정도 임으로 델파이시스템에서는
CKP & CMP , 타이밍 인치 , 엔진에는 별 문제가 없음을 말하고 있음으로
연료 쪽으로 가닥을 잡고 접근 해 보가 합니다 ,





만일 연료계통 - 조절밸브 , 연료압력센서 등 연료계통이
표출되면서 소거가 안된다면
ECU 단품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

점검 :
ECU 관련 퓨즈 점검 - 육안검사 필수
델파이 점검 팁
크랭킹시 회전수 220 rpm 정도 표출
이는 배터리 상태가 약간 안좋은 상태로 볼수 있으나
ckp & cmp 인치 - 엔진압축압력 등 은 양호로 유추할수 있음
그렇다면 연료 또는 제어 쪽인데
연료 점검후 이상이 없다면 제어쪽으로 보면 될 것임
연료쪽은 최고압력 확인 - 인젝터 백리크 확인 - 조절밸브 영역확인
* ECU 점검의 포인트 *
가) 고장코드 P*6** 등 2째자리 6 이 있거나
나) 연료계통 조절밸브 , 연료압력 등 코드가 표출되면서
소거가 안될 경우
다) 탈거후 육안검사
색이 변했거나 회로 접촉 부위 등등
라) 냄새 를 맡아 봅으로써 열에 대한 감각을 키움
39104-4X950​


마) 멀티메타 이용 저항 및 다이오드 확인
ECU 점검결과 특히점을 발견할수 없음으로
신중히 연료쪽으로 접근을 시도해 보고자 한다 ,
​크랭킹시 연료압력 150 ^180 bar 정도 았다갔다 함
일단 연료 압력이 미세 낮음으로 보고
인젝터 고압파이프 약간 탈거후 크랭킹으로 공기빼기를
시도함
고장코드 소거 후 연료공기빼기  시동
아마  인젝터 백리크 쪽 그리고 연료휠터 쪽 연료호스
등 에서 공기가 유입되어 시동불량이 되었을 것으로 추정함
-부연 -​
주차후 시동시 시동불가 의 경우
ECU 관련 퓨즈 절손 점검 필수 이며
연료호스 공기유입 도 확인 바랍니다
- 결론 -
상기차량은
먼저 ECU 내부 점검후 특이 점 찾지 못함으로
퓨즈 및 연료계통 점검시
공기유입을 발견하고 빼기 작업후 시동
그리고 백리크 호스  및 휠터 호스 교환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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