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6년 7월 20일 수요일

시동불량 - 그랜드 스타렉스 VGT 보쉬 유로4 IQA 인젝터



증상 : 시동불량


차종 : 그랜드 스타렉스 VGT
보쉬 유로4 IQA 인젝터

39104 - 4A207  


문진 :
혹한의 겨울철 주차후 아침 시동 불량
시동을 위해 수차례 크랭킹 - 보험출동 - 배터리 점프
그래도 미개선되어 견입입고


배터리 점프 후 또는 무리한 크랭킹으로 인한 배터리의 전압강하로
인해 퓨즈 절손 및 ECU 프로그램 ( IC ) 오류를 초래할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 요망



진단 :
통신불가


점검 :
ECU 전원 , 접지 = 이상무


긴급진단 :
ECU 가 문제임을 바로 알려주는 대목이다 ,

넘버가  표출되지 않거나 글자가 깨지는 경우 



ECU 와 직결되는 인젝터 코딩넘버가 깨지는 경우 등으로

ECU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음을 바로 알수 있다 ,


결론 :
EGR 교환   -  ECU 교환후 정상  


부연 :

상기의 경우는 재 프로그램밍하여 입력하면 사용가능 함 ,


참고 :
* 혹환의 겨울철 전자EGR 탑재차량은 ECU가 주행후 주차시
시동키 OFF 를 하면
카본제어 목적으로 2^3 회 EGR 작동 시킴
그러므로 겨울철 추차후 시동시 시동불량의 경우
EGR 열림고착이 유력함 *



* 주의 *


무리한 크랭킹이나 배터리 점프는 ECU에 무리를 줄 수 있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