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보쉬 유로4 포터II 126마력
문진 :
시동지연 현상 발생 그리고 차츰 소음 진동 이 생기더니
이젠 완전히 시동불능 현상 발생됨
진단 :
정상 - 에러코드 없음
데이터 :
압축압력 시험에서 4실린더 편차없이 잘 표출되는 것으로 보아
ckp , cmp , 엔진상태는 양호로 판정하고 ,,,
연료압력형성이 10bar 미만임으로 고압펌프 최고압 , 인젝터 백리크 시험이
필수 임
인젝터 백리크 보다 고압펌프가 제기능을 못함 - 시험결과
점검 :
시골이라 면세유가 경유에서 석유로 바뀌면서
혼유를 한 차량으로 의심됨
경비저감을 위한 무지에서 비롯됨 ,,,,
그이유는 석유통이 차량내부에서 발견되면서
역학적으로 추적의 필요성으로 문진 유도
그리고 직접 육안 , 냄새 , 연소 등으로 추정함
결론 :
고압펌프 내부 마모로 인해 압력 형성 못함
원인은 석유 혼유로 인한 윤활성 부족으로
고압펌프내부 작동부 마모로 추정
부연 :
량질의 연료를 충분히 저장하고
충분한 전기 배터리 상태를 점검하다면
커먼레일 의 전자제어 시스템에서 고장률은 현저히 줄어들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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