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델파이 유로4 vgt C3I 봉고III
문진 :
언덕길 부하구간 주행중 흑연이 과다발생 되더니 시동꺼짐
후 재시동 불능
진단 :
소거후 소거는 되나 크랭킹을 하면 수분경경고 P 2264 는
다시 표출됨
스케너에는 표출되내 계기판에는 표출안됨
데이터 :
시동키 ON 상태
크랭킹시 회전수 연료압력 으로 보면
시동안걸리는 이유는 인젝터 분사 정지에 있음을 안다 ,
왜 무슨 이유로 ECU 는 인젝터를 정지시키는가 ?
고장코드 와 연관성은 무엇인가 ?
시동은 안되고 크랭킹시 연료량 이렇게 표츌 되고 ,,,
특이사항 :
크랭킹시 푹푹 - 압축 새는 소리가 남
인젝터 동와샤에서 누설되는 지
아니면 엔진 연소실 내부에서 가스켓에서
문제가 되는 지 ,,,,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
압축압력 시험:
보쉬시스템에는 스케너 압축압력시험을 확인할수 있으나
델파이 시스템에서는 엔진회전수 rpm 의 파형으로
구분 가능하다 ,
델파이시스템에서 엔진회전수 확인이 필수 이며
데이터에서 파형확인에서 진폭의 변화로
cmp 그리고 연소실 상태를 유추 할수 있는 안목을
고민해 본다 ,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압축에 문제가 있음을 직감해 본다 ,
그전에 연료의 질 ,, 회로 , 전원 ,,, 등 많은 진단을 했음은
사실이다 ,
- 결론 -
헤드 교환 & 가스켓 으로 마무리 합니다 ,
헤드 교환 & 가스켓 으로 마무리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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