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6년 8월 31일 수요일

시동불능 - 보쉬 유로4 IQA 포터II 126 PS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보쉬 유로4 IQA 포터II 126 PS


진단 : 정상 = 고장코드 없음


문진 :
주행중 가속시 시동꺼짐 후 재시동 불능


점검 :
보쉬차량의 기본은 스케너를 이용한 압축압력 시험이다 ,
이는 CKP & CMP 그리고 동와샤 압착 , 엔진상태를
알아볼수 있는 아주 중요한 시험이다 ,

물론 기본적으로 연료의 상태 , 전기상태등의 점검은 필수 겠죠 ,

보쉬 유로4 의 경우 임 



점검 2 :
상기로 표출되는 것은 보쉬 유로4 에서는
CMP 단품 , 회로 , 타이밍인치 확인이 필수


단품점검 :
CMP 단품 모양 = 양호 , 회로 12V , 5V , 접지 = 양호
그렇다면 타이밍 인치 밖에 없다 ,


타이밍 육안검사 - 문제없음으로 판정하고
정밀분석에 들어간다 ,





타이밍 은 정확하나  고정 다윌핀이 휨으로 해서 
실질적으론 타이밍이 틀어진 거나 같은 것으로 볼수 있음,



밸브에서 상처가 있음으 육안으로 확인하고 
헤드 교환작업도 요구 되는 상황임 ,



- 결론 -

압축압력을 보는것이 보쉬의 경우는 필수 이며
유로3 , 유로3 , 유로5 , 유로6 등 
압축압력 점검시 표출되는 모양을 보고 
판정할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시면 

진단시 유능하게 활용 할수 있을 것입니다 ,
빅데이터 하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