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6년 11월 13일 일요일

출력부족 - 보쉬 유로4 커먼레일 NF



증상 : 출력부족


차종 :
보쉬 유로4 커먼레일  NF

다발생사레 
EGR , 저압모터 , ECU (연료온도) 


진단 : 정상


압축압력

CKP & CMP  타이밍 , 엔진  양호로 판정 


보정값

인젝터 상태  현재 영역에서는 양호 


데이터 :

공전시

공전시 흡입공기량  기통별 
기준값 450 mg/st  에 비해 
다소 낮음 
여기서 문제를 해결 해야 함 ,



스톨시

스톨시 기준 기통별 흡입공기량은 
1100 mg/st 이상 이나 

공전시 기준치에 육박함으로 
터보챠져 , 공기량센서 단품 , 배기구막힘 
,,, 등등 을 하나씩 점검 해 보아야 함 



점검 :

EGR 점검 :
커넥터 탈거 및 강제 하여도 별 변동이 없음으로
egr 은 제외 함,
일전에 교환이력도 있고 ,,,


공기흐름 덕트 특정 부위 탈거로 확인 

트로틀플랩에서 공기호스 탈거 공전시 
300 mg/st 에서 도리어 170 mg/ st 로 하강함 


- 결론 -
피스톤하강시  흡입공기량 = 터보챠져에서 밀어올리는 공기량
동일하게 보면 되는데 - 탈거시 

확 줄음은 터보챠져 - 인펠러 축 고착 정도로 이해하면 됨 


* 터보챠져로 진단을 합니다 *
후기는 나중에 수리를 하게 되면 ,,,,
올리드리겠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