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출력부족
차종 :
보쉬 유로4 커먼레일 NF
다발생사레
EGR , 저압모터 , ECU (연료온도)
진단 : 정상
압축압력
CKP & CMP 타이밍 , 엔진 양호로 판정
보정값
인젝터 상태 현재 영역에서는 양호
데이터 :
공전시
공전시 흡입공기량 기통별
기준값 450 mg/st 에 비해
다소 낮음
여기서 문제를 해결 해야 함 ,
스톨시
스톨시 기준 기통별 흡입공기량은
1100 mg/st 이상 이나
공전시 기준치에 육박함으로
터보챠져 , 공기량센서 단품 , 배기구막힘
,,, 등등 을 하나씩 점검 해 보아야 함
점검 :
EGR 점검 :
커넥터 탈거 및 강제 하여도 별 변동이 없음으로
egr 은 제외 함,
일전에 교환이력도 있고 ,,,
공기흐름 덕트 특정 부위 탈거로 확인
트로틀플랩에서 공기호스 탈거 공전시
300 mg/st 에서 도리어 170 mg/ st 로 하강함
- 결론 -
피스톤하강시 흡입공기량 = 터보챠져에서 밀어올리는 공기량
동일하게 보면 되는데 - 탈거시
확 줄음은 터보챠져 - 인펠러 축 고착 정도로 이해하면 됨
* 터보챠져로 진단을 합니다 *
후기는 나중에 수리를 하게 되면 ,,,,
올리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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