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7년 2월 22일 수요일

커먼레일에서 - 흑연이란 ? = 복습




흑연 의 정의 !


흑연은 정상적인 작동에서 공기부족으로 정의 합니다 ,

연료는 정상적으로 분사를 하는데 연소실내 흡입공기량 부족으로
보는게 옳습니다 ,

진단의 팁은 -

흡입공기량 = mg /st 배기량 / 기통수 - 50 기준에서

1) 흡입공기량 충분 그이상 이라면 =

터보챠져 후 공기호스 및 인터쿨러터짐

2) 흡입공기량 기준치 미달에서 가속시 흑연 이라면
EGR 계통으로 볼수 있으며 이때는 가속하면 흡입공기량은
느리지만 다소 상승 한다 ,


3) 공전시 흡입공기량 기준미달이며 가속시 흑연발생
특징은 무부하 가속시 흡입공기량 도리어 줄어든다 ,


즉 엔진에서 흡입공기량이 터보챠져에서 밀어 올리는 량을 능가하는
경우로 볼수 있다 ,


터보챠져 점검요망 ,,,


- 부연 -
흑연 과 인젝터는 큰 상관관계가 없음을 알수 있다 ,

만일 트로틀 플랩의 약간 닫힘 현상이라고 한다면

순간 흑연이 발생 될수 는 있겠으나 곧 ECU 는
공기가 적게 들어옴을 알아차리고 분사량을 줄여


출력부족 현상이 발생 될 것이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