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중 꺼짐 시동불능 - 반복
차종 :
델파이 유로3 봉고III 이모빌라이져 탑재 차량
ECU 품번 = 39101 - 4X320
상기차량은 최우선 점검이 ECU 로 합니다 ,
진단 :
상기코드 표출시 회로 그리고 인젝터 위치 이동 등으로 점검하며
자꾸만 위치가 바뀐다면 쇠가루를 의심 해야 합니다 ,
점검포인트 :
인젝터 , 회로 , 엔진내부 , ECU , 쇳가루 등등 ,,,
점검 필요 -
점검 :
IMV 38% 이며 현재 압력은 84 bar 시동은 안될 조건이며
크랭킹시 시동될듯 말듯 612 rpm 왔다 갔다 ,
뭔가 많이 이상하다 ,
최고압 시험을 위해
IMV 탈거 - 인젝터 커넥터 탈거 - 5초 크랭킹
탈거를 했으니 ECU 는 87.4% 이며
제어를 하지 않은 전압력 오픈
1100 bar 이상이면 오케이 - 임
그런데 748 bar 많이 미달 된다 ,
인젝터 백리크 확인 - 정상
그렇다면 고압펌프 / 연료휠터 ...
고장코드 표출은 왜 일까 ?
그랜드 카니발 wgt 로 진입하여
데이타를 확인해 보니 #3 인젝터 문제라 말하고
맞교환 또는 교환을 했으나
위치 가 바뀌어 차례데로 고장코드가 표출되니
이건 분면 쇳가루 형성 유입으로 유추 할수 있다 ,
- 부연 -
ECU 의 경우 - 부조 , 시동꺼짐 , 출력부족 , 에어컨오작동
드롭현상 등 이 발생된다 ,
그러나 지금의 증상은 뭔가 복잡다양하다 ,
- 결론 -
ECU 수리 와 고압펌프 / 인젝터 / 휠터 / 피드펌프
연료계통 크리닝으로 마무리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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