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페일모드 돌입 - 출력제한
차종 :
델파이 유로4 - 그랜드카니발 VGT
진단 :
소거후 일정시간 동안은 정상이나 부하가 걸리면
첵크램프 점등후 페일 - 출력제한
점검 :
스웰밸브 위치 불량 확인횟수 가 " 0 " 라 함은
ECU 상태는 이상무 라고 말하는 것으로 해석 할수 있다 ,
공전시 IMV 862 mv - 가속시 833 mv - 스톨시 725 mv 정도를 규정값으로 정하면
상기데이타는 공전상태 임에도 불구하고 가속 정도로 제어하고 있다 ,
이는 고압펌프 송출압력이 부족하다라고 유추 할수 있다 ,
연료량 - 연료휠터 - 고압펌프 - 인젝터 백리크 등의 연료계통에서 볼때
시동성 정상 - 무부하 가속 양호 임으로
고압펌프 단품 일 확률이 높다 ,
상기코드 표출시 인젝터 백리크 - 고압펌프 - 연료휠터 등
연료게통을 점검 하라는 말이며
우선 순위를 정하는 건 사례 및 빅데이타 경험치 등으로
선택함이 옳다 ,
- 부연-
시동은 정상 - 양호라는 가정이 성립됨으로
IMV 입구제어 임으로 백리크 과다라고 한다면 초기시동시
시동지연이라는 수순을 밟게 될 것인데
시동성 양호 - 주행성 양호 - 부하가속시 첵크램프 점등
상기코드 표출은
고압펌프 라는 사례 와 빅데이타 상 으로 정의할수 있다 ,
일단 연료휠타 와 인젝터 백리크 연료저장량 등은 상식선에서
기본적으로 점검이 이루어져야 함은 당연하다
그러나 현 증상의 경우 고압펌프 가 답이라는
명제가 여러곳에서 말하고 있다 ,
- 결론 -
고압펌프 교환후 - 정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