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7년 7월 3일 월요일

문진을 통한 진단 포인트 :


문진을 통한 진단 포인트 :


1) 차종 , 차령 , 주행거리 , 오토 , 이모빌라이져적용 , 4륜 / 2륜
CPF 탑재 ,,, 등등의 제원을 알아야 한다 ,


이는 빅데이터 로 분석한 다발생 사례를 알아보고
개선부품은 있는지 , 리콜은 있는지 , 업그레이드는 있는지 등을 알아보는
중요한 측도가 된다 ,


2) 해당차량은 유로3 보쉬 D엔진 싼타페 VGT 이다,
장거리 주행후 주차 그이후 시동불능 상태다 ,

고장코드는 없다 ,

연료저장량은 충분하다 ,

3) 스케너상 압축압력은 - ?


4 기통별 모두 편차 없이 잘 표출되고 있다 ,

이는 CKP & CMP 엔진 상태 는 양호로 보면 된다 ,

5) 그렇다면 크랭킹시 연료압력은 280 bar 정도 표출된다 ,
이는 시동 과는 무관한 압력이다 ,

인젝터 구동을 못하는 경우다 ,

6) 인젝터 구동전압 시동키 ON에서 0.4V 크랭킹시 80V
정상 표출된다 ,

뭐지 -?

건데 왜 분사를 못할까 ?

ECU 가 분사를 중지하는 이유가 뭘까 ?

7) 모든게 정상인데 시동이 안되는 이유는 뭘까 ?
ECU 분사를 중지시키는 이유는 뭘까 ?

고장코드는 왜 없을까 ?


8) 크랭킹 시 압력은 - 280 bar 상승 중지 후 시동키 ON 상태
10분이 경과 하여도 10 bar 정도를 유지 하고 있다 ,

이유 찾아야 한다 ,


9) RPS 커넥터 탈거 = 350 bar 정상
커넥터 탈거 5V , 4.95 V(신호선 ) , 접지 = 정상

커넥터 연결 후 - #1실린더 인젝터 파이프 풀면 피이 압력이
빠지면서 “ 0 ” bar

5V , 0.5V(신호선 ) , 접지

10 ) 정상적인 차량은 불과 몇초만에 압력이 해제 되는데
압력이 해제 하지 못하고 유지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만일 혼유를 했다면 유증기로 인한 압력 형성 - 여름날
로 인해 해제가 늦어지는 건 아닌가 ?




11) 연료 교환후 정상 시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