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을 통한 진단 포인트 :
1) 차종 , 차령 , 주행거리 , 오토 , 이모빌라이져적용 , 4륜 / 2륜
CPF 탑재 ,,, 등등의 제원을 알아야 한다 ,
이는 빅데이터 로 분석한 다발생 사례를 알아보고
개선부품은 있는지 , 리콜은 있는지 , 업그레이드는 있는지 등을 알아보는
중요한 측도가 된다 ,
2) 해당차량은 유로3 보쉬 D엔진 싼타페 VGT 이다,
장거리 주행후 주차 그이후 시동불능 상태다 ,
고장코드는 없다 ,
연료저장량은 충분하다 ,
3) 스케너상 압축압력은 - ?
4 기통별 모두 편차 없이 잘 표출되고 있다 ,
이는 CKP & CMP 엔진 상태 는 양호로 보면 된다 ,
5) 그렇다면 크랭킹시 연료압력은 280 bar 정도 표출된다 ,
이는 시동 과는 무관한 압력이다 ,
인젝터 구동을 못하는 경우다 ,
6) 인젝터 구동전압 시동키 ON에서 0.4V 크랭킹시 80V
정상 표출된다 ,
뭐지 -?
건데 왜 분사를 못할까 ?
ECU 가 분사를 중지하는 이유가 뭘까 ?
7) 모든게 정상인데 시동이 안되는 이유는 뭘까 ?
ECU 분사를 중지시키는 이유는 뭘까 ?
고장코드는 왜 없을까 ?
8) 크랭킹 시 압력은 - 280 bar 상승 중지 후 시동키 ON 상태
10분이 경과 하여도 10 bar 정도를 유지 하고 있다 ,
이유 찾아야 한다 ,
9) RPS 커넥터 탈거 = 350 bar 정상
커넥터 탈거 5V , 4.95 V(신호선 ) , 접지 = 정상
커넥터 연결 후 - #1실린더 인젝터 파이프 풀면 피이 압력이
빠지면서 “ 0 ” bar
5V , 0.5V(신호선 ) , 접지
10 ) 정상적인 차량은 불과 몇초만에 압력이 해제 되는데
압력이 해제 하지 못하고 유지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만일 혼유를 했다면 유증기로 인한 압력 형성 - 여름날
로 인해 해제가 늦어지는 건 아닌가 ?
11) 연료 교환후 정상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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