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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7월 27일 목요일

아는 만큼 보인다 !


아는 만큼 보인다 !

답을 구했다면 그에 대한 문제는 생각보다 너무 쉬워 ,,, 라고
하는 이가 많다 ,

이는 문제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지금부터 실전 문제를 만나 본다 ,

시동이 불능이 되어 견인 입고된 스펙트라 1.5 DOHC 이야기
를 진단 해 보고자 합니다 ,

고장코드 :
스케너를 OBDII 로 연결하고 ECU 와 대화를 시도하여
알고 있는 고장이 있는지를 알아본다 ,

ECU 는 없다고 한다 - 모르고 있는 건지
가솔린을 주식으로 하는 엔진의 주인공은 공기 다 ,

흡입공기량을 보고 ECU는 최적을 분사를 한다,

만일 공기가 적게 유입된다고 말하면 바로 연료분사 -
-즉 인젝터를 하나씩 중지시킨다 ,,


ECU 측면에서 보면 -
그이유는 최적의 혼합비를 맞추기 위한 수단이기 때문이다 ,

다시말하면
흡입공기량 - ECU - 최적의 분사시간 / 분사량 을
메카니즘으로 본다면

분사량 / 분사시간은 모든 과정을 결과를 말해 주고 있는 것으로
규정 하면 되는 것이다 ,

- 점검 -
시동액 ( WD ) 인테이크 호스 탈거후 분무를 하여
시동이 정상적으로 수행되고 공전 유지가 된다면

연료계통의 문제로 보고
연료질 -량 - 저압모터성능 - 연료휠터 - 인젝터 작동상태 등을
보면 될 것인데 ,,,


여기서 인젝터 구동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해 시동이 안됨을 안다면

시동액 분사후 시동 - 공전 유지가 정상이라면

흡입공기 계통을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정밀 점검을 할수 있어야 한다 ,


- 결룐 -
상기는 MAP 센서 와 커넥터 접촉불량 으로 발생된 원인으로


답을 구한후 허탈함을 느끼는 대목이다 ,


그런데 왜 고장코드 표출이 안된 걸까 ?
이는 스케너의 성능 문제 거나  ECU 가  말하기 싫어서 ,,,
아님 스케너가  정비사를 시험 했거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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