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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8월 9일 수요일

CAN 통신의 진단 팁


CAN 통신의 진단 팁


캔통신이란 - 엔진ECU / 미션 TCM / ABS-ECU / 에어컨-ECU
에어백 - ECU ,,, 등등
컴퓨터 와 컴퓨터 끼리 통신을 말합니다 ,

서로 서로 피드백을 하면서 에어백 그리고 ABS묘듈레이터 등
안전에 치명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할 경우
페일모드 돌입 및 통신장애가 발생 하기도 한다 ,

에어백이나 제동제어에서 심각한 에러 발생시
해당 ECU 커넥터 탈거 하면 통신이 되는 경우이며

에어컨 - ECU 커넥터 탈거시 또는 접촉불량시
엔진 / 오토미션 / 제동 (ABS ) 등 통신 불량이 발생 되는 경우
가 있습니다 ,


그렇다면 여기서
엔진 ECU = 두뇌 그리고 클러스터 (계기판) = 얼굴 로보면
사전 점검의 요점은 평소 얼굴을 보는것

그곳에서 램프점등이 되었는지 를 관찰하는 것이
CAN 통신의 진단의 측도가 된다 ,


평소에 간헐적 또는 지속적으로 고장램프가 표출된적이 있는지를
기억한다면 - 그것이 중요한 증거 단서가 되는 것이다 ,


또한
엔진ECU에서 통신이 안되는데 시동이 되었다면
엔진ECU 는 문제가 없다고 가정을 해도 좋다 ,


문제가 있으면 시동이 안될 것이기에 ,,,
만일 에어컨 작동이 안되며

엔진, 미션, 제동 등에서 통신불량이라면
에어컨 -ECU 커넥터 접촉불량 및 커넥터 탈거 등을 확인 요구


또한
VSS 속도 신호가 표출되지 않고 통신불량이
발생 했다면 

ABS묘듈레이터 점검 포인트

만일 앞우측 휠스피드센서 문제로 속도가 표출되지 않았다면
통신은 이루어 졌을 거니까 ?


- 부연 -
CAN 통신 진단에서 진단 포인트 - 어프로치 지점을
정확히 찾는다라는 건
아주 중요한 일 이다 ,


- 정밀 진단 -
CAN 통신에서 신호 - 파형이나 펄스, 전압 , 저항 을 알아보는 것
어디까지 나오고 어디서부터 안나오는지를
찾아보면 회로 접촉불량 / 단선 , 단락은
효과적으로 찾을수 있다 ,


반대로 임의로 펄스 또는 전압 신호를 인가후
점검하는 방법 도 있으니 잘 응용하고 활용한다면
CAN 통신의 진단은 생각보다 훨씬 쉽다고 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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