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7년 9월 5일 화요일

알면 유용한 상식 - 연료압력 편



알면 유용한 상식 - 연료압력 편

1) 가속 또는 고부하시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 되는 경우

2) 가속 또는 고부하시 첵크램프 점등 만 되고 시동은 꺼지지 않으면서
페일모드로 돌입하는 경우


- 서술 -

1) 고부하시 시동꺼짐이 발생 했다라고 하는 것은

ECU 가 제어를 할 틈도 없이 연료압력 낮음이 실제 발생되어
시동꺼짐이 발생 되었다라고 해석 하면된다 ,


이는 대게 출구제어 또는 제한밸브 고부하시 연료누설이
과대하게 발생 되었음을 의미한다 ,

출구제어 또는 듀엘제어 방식에서 - DRV 불량일 경우이다 ,


2) 고부하시 첵크램프 점등 과 페일돌입 - 연료압력 낮음이라면

이는 ECU가 감지하고 제어 했다라는 뜻이다 ,

그럼므로 대부분 고압펌프 등 연료압력이 낮아지고 있음을

ECU 가 감지하고 제어를 했음으로 시동꺼짐까지는
가지 않았음을 의미 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