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시스템 필수 점검 :
시동관련 / 부조관련 / 매연관련 / 출력관련 / 차량검사
모든 부분에서
필수로 시행 해야 할 작업이
스케너를 이용한 압축압력 시험 입니다
압축압력 시험에서 정상이라는 진단을
반드시 할수 있어야 다음으로 넘어갈수가 있습니다 ,
정상을
모르면 진단 및 정비는 할 수 가 없을 것입니다 ,
반대로 정비란
증상이 발생된 차량을 진단 후 정비란 -
정상이 아닌 데이터를
정상데이타로 만드는 작업을 정비라고 할수 있습니다 ,
보쉬시스템 유로3 / 4 / 5 / 6 -- ALL 해당 됨
보쉬시스템 차량의 정상 기준
압축압력이 편차없이 고루 잘 표출 된다는 건
CKP & CMP , 타이밍인치 , 엔진상태 , 배터리 상태
기동전동기 등 모두 양호로 판정 할수 있습니다 ,
증상에 따라 -
CKP 문제일때 -
CMP 문제일 때 -
타이밍 인치 틀어짐 일때 -
엔진 내부 문제일때 -
피스톤 , 흡/배기 밸브 ,, 등등
엔진 외적인 문제 일때 = 흡입공기 / 배기 / 인젝터 ,,
그리고 ECU 제어 - 등등
정상이 아님을 정상으로 만드는 작업을 우리는 정비라
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