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색매연 의 생성 원인에 대한 고찰
연소의 불완전 상태를 말 합니다 ,
공기의 흐름은
공기량센서 - 터보챠져 - 인터쿨러 - 인테이크호스 - 엔진연소실
로 이어지는
공기의 흐름은
공기량센서 - 터보챠져 - 인터쿨러 - 인테이크호스 - 엔진연소실
로 이어지는
그원인의 대부분은 ,,,
ECU가 모르는 연소실내 공기부족의 원인 이 되겠죠
만일 ECU 가 인지 했다면 연료를 줄임으로써
출력부족 현상이 발생 할 겁니다 ,
만일 ECU 가 인지 했다면 연료를 줄임으로써
출력부족 현상이 발생 할 겁니다 ,
흑색매연은
흡입 압축 폭발 전 단계 까지 - 연소실내 공기 부족으로
정의 할수 있습니다 ,
정의 할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ECU는
공기량센서에서 공기의 흐름 신호를 실시간으로
ECU 에게 보낼 것이며
ECU 는 흡입공기량 센서의 보고를 받고
피드백을 하면서 정상적으로 분사를 할 것입니다 ,
터보챠져를 지난 공기가 호스 또는 인터쿨러에서 누설이 발생되었다
라고 가정을 하면
흡입 , 압축 , 폭발 - 전에서
연소실로 정상적인 연료분사가 이루어 졌으나
실제 연소실 내 공기부족 발생 되었을 경우 -
흑연발생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
인터쿨러 터짐
인테이크 호스 터짐
유로3 의 경우 트로틀플램 을 아래 솔레노이드 기능저하로
닫을 경우
트로틀 플뱁 디젤링 방지 용 - 솔레노이드
1) 정상적인 시스템 = 공기량센서 - ECU - 인젝터분사에서
공기량 센서를 지난후 연소실까지의 공기 누설
2) ECU 의 착각 - 또는 오류 (에러 )
3) AFS 의 착각 공기가 많이 들어갔다라고 거짓말 했을경우
이경우는 거의 희박함
대부분은 공기량센서 고장이라면 출력부족 현상 -
ECU는 - 연료분사량 줄이기 때문에 ,
가솔린이라면 ECU는 인젝터를 강제하여
시동을 OFF 할 경우도 발생합니다 ,
만일 폭발후 연료 분사 라면 -백연 이겠죠 ?
백색매연은
연소하지 못하고 그대로 배기로 배출되는 경우
엔진오일 또는 냉각수 등이 연소하는 경우 ,
다음편에서는 백연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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