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2엔진 고압펌프 알아보기 : 시뮬레이션
엔진은 A엔진 이며
인젝터는 델파이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
연료의 흐름은
연료탱크 - 연료휠터 - 고압펌프 - 레일 - 인젝터 의 흐름도 이며
ECU 고압펌프 IMV (연료조절밸브 ) 와 인젝터를 제어한다 ,
IMV 는 NO 타입 = 커넥터 탈거 하고 크랭킹을 하면 전압력 전송됨
정상일 경우
크랭킹시 - 곹 바로 상승 해야 합니다 ,
IMV 커넥터를 탈거 하면 전압력이 상승 해야 합니다 ,
,
,
,
사례를 보고 시뮬레이션으로 진단을 해 봅니다 ,
주유소에서 연료를 보충한후 시동불능 이 되어
견인하여 입고가 됩니다 ,
연료휠터 / 인젝터 - 교환후 - 인테이크 측으로 시동액을 분사후
시동 그리고 가속 = 출고 합니다 ,
식당에서 식사후 또 시동이 안됩니다 ,
여기서부터 두뇌 -시뮬레이션을 해 봅니다 ,
시동액 분사 - 시동
시동액 미분사 - 시동불능
고압펌프에서 레일까지 연료 고압파이프 탈거후
크랭킹 - 220 rpm 에서는 연료 송출 안됨
시동액 분사하면서 크랭킹 약 500 rpm 상승
연료 고압파이프로 연료송출 됨
- 결론 -
고압펌프 불량
상기차량 A2 = 133PS 다발생
인젝터 와 고압펌프
- 부연 -
고압펌프 알아가기
NO 타입 의 IMV 조절밸브
연료온도센서 - 과하게 높으면 출력제한 및 시동제한
39100 - 4A700
안전홀은 안쪽 리데나 - 연료 가이드
바같쪽 리데나 - 경유 가이드
둘중 어느 하나라도 문제가 있으면 외부로 유출 되도록
하여 수리를 유도 하기 위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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