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의 답이다
진단에서 기본을 무시한 무리한 진행은 결국 시간 과 경제적인
손실을 초래함은 자명하다 ,
진단전 과 후 에 대한 완벽한 시뮬레이션이 정립되기까지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 그리고 기본 또 기본이다 ,
1) 진단 차량의 정보 충분히 확보
2) 증상발생 전 - 그리고 현재 의 데이터를 확보 하고 저장 하는것
3) 진단 / 점검 / 정비 후 데이터 저장 그리고 비교 분석으로 OK 까지,
,
,
진단은 이런 요인으로 최종 확진은 이렇게
점검은 시뮬레이션 을 시행 하여 이렇게
정비는 이런 부품을 이렇게
결과는 이렇게 양호로 판정
지금까지의 진행과정도 기본이며
다음 정비를 시작 해 봅니다 ,
견인 입고 됩니다 ,
증상 : 가속불능입니다 ,
차종은 크루즈입니다
진단은
P2176 최소 스토틀 위치 학습 안됨
고장코드 소거 안됨
가속 안됨 - 주행 힘듬
정비이력 :
ECU초기화 배터리 교환 외엔 아무것도 한것이 없다
이해가 되지 않는다라는 것입니다 ,
초기화 란 기능을 활성화 하기 위함이며
배터리 교환을 확인중 용량이 다른 배터리가 탑재
되어 있었다 ,
같은 용량으로 교체후 소거 그리고 정상 운행이 가능
베터리 교환시 용량이 다르면
ECU의 기능이 활성화 되지 못함으로
P2176 코드 표출 되며 가속불능이 됨을 알았습니다 ,
날로 진화되어가는 전자제어 시스템에서
전압 / 저항 /전류 는 제어시스템에서는
큰 영향을 미침을 알수 있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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