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8년 11월 27일 화요일

변속충격 - 소렌토 R = P1587


증상 :
변속충격


차종 :
소렌토 R


계기판
공회전 상태이며 몇가지 고장램프가 보입니다 ,


진단 :

TCU 에서 응답이 없음이 아니라 지연된다라고 말하고 
타임아웃 으로 페일 돌입 



에어백에서 진단 :

이건 에어백에서 별도로  정비 요망 - 필요 


오토미션  진단 에서는 통신불량

TCM 내부 회로 접촉에 문제가 있어 보임 


점검 :
ECU 단품에서 120 옴은 무조건 표출됨으로
전압 측정

캔하이 2.7V 캔로우 2.3 V 정도 표출 정상으로 볼수 있음

그렇다면 결론은
CAN 하이 / 로우 단선 이거나 TCM 내부 통신회로 에 문제가
발생 되었을 거라는 가정을 해보고

CAN 하이 / 로우 선을
TPS / VSS 신호등 피드백을 할수 없을 것임으로 충격이 발생 된다라는
가정은 이해가 되고 ,,,



- 점검 -
CAN 하이 2.7V 로우 = 2.3V 저항은 60 옴 표출

정상 기준치 = 2.6V / 2.4V 정도 로 생각됨


CAN 하이 / 로우 통신선은 문제가 없음으로

TCM 내부 회로 접점 불량으로 판단하고


TCM 교환 하였으며 정상으로 됨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