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변속충격
차종 :
소렌토 R
계기판
공회전 상태이며 몇가지 고장램프가 보입니다 ,
진단 :
TCU 에서 응답이 없음이 아니라 지연된다라고 말하고
타임아웃 으로 페일 돌입
에어백에서 진단 :
이건 에어백에서 별도로 정비 요망 - 필요
오토미션 진단 에서는 통신불량
TCM 내부 회로 접촉에 문제가 있어 보임
점검 :
ECU 단품에서 120 옴은 무조건 표출됨으로
전압 측정
캔하이 2.7V 캔로우 2.3 V 정도 표출 정상으로 볼수 있음
그렇다면 결론은
CAN 하이 / 로우 단선 이거나 TCM 내부 통신회로 에 문제가
발생 되었을 거라는 가정을 해보고
CAN 하이 / 로우 선을
TPS / VSS 신호등 피드백을 할수 없을 것임으로 충격이 발생 된다라는
가정은 이해가 되고 ,,,
- 점검 -
CAN 하이 2.7V 로우 = 2.3V 저항은 60 옴 표출
정상 기준치 = 2.6V / 2.4V 정도 로 생각됨
CAN 하이 / 로우 통신선은 문제가 없음으로
TCM 내부 회로 접점 불량으로 판단하고
TCM 교환 하였으며 정상으로 됨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