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9년 3월 28일 목요일

시동불능 : 부우웅 하고 바로 꺼짐 - 보쉬 유로4


증상 :
시동불능 : 부우웅 하고 바로 꺼짐


차종 :
보쉬 유로4 그랜드스타렉스


진단 : 정상 - 고장코드 없음


문진 :
주차후 시동불능 

* 주차 전 에 증상에 대한 문진을 반드시 할 것 *


통신이 된다라는 건 ECU 가 인식하고 있음을 말하며
주차후 시동불능이라는 것은

혼합비 문제로 인젝터가 분사를 하지 못하는 경우로 볼수 있기에


보쉬 시스템은
스케너를 활용한 압축압력을 우선적으로 보아야 합니다 , 

흡입공기량 / 연료압력  분석 
egr 열림이나  연료압 부족은 아님으로 판정 ,


ckp 신호는 표출 된다는 뜻이며  유로4 의 경우는 
cmp 센서 에 문제가 있다면 #3 실린더 에 만 표출이 안됨
그러므로 
ckp & cmp  보다는 다른 쪽으로 보아야 할 듯,,


cam 센서 탈거 후 

정상의 경우는 :
#3 실린더 만  표출 안되고 #1, 2 , 4 는  정상 표출 되어야 합니다 ,


- 결론 -
타이밍 인치 1코 틀어짐 입니다 ,

- 부연 -
보쉬 유로4 = #1 실린더 만  계속 표출 된다면 
타이밍 인치 확인 바랍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