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포로테 U2엔진
문진 :
방전후 배터리 점프 후 시동불능
진단 : 정상 - 고장코드 없음
데이터 분석 =
오일온도 100 도씨 에 혼돈이 오면 안됨
연료온도 , 냉각수 온도 , 흡기온도 에 초점을 맞출것
필수 기본점검 압축압력
약간 문제가 있어 보이지만 시동불능 정도는 아님
- 점검 -
연료온도 가 100도씨 이상이면 시동중지 되나
이것도 아님으로 시동중지 명령을 어디서 하는지
원인 규명이 요구됨 ,
엔지오일 온도에서 약간 혼도 - 무시 함 ,
크랭킹시 연료압력 250BR 정도 표출 되는 것으로 보아
인젝터 분사 중지를 ECU 가 하는 것으로 추정함
ECU 분해 점검
특이점 없음으로 ECU 는 아님으로 판정 함
퓨즈 점검 :
ECU 퓨즈 , 센서퓨즈 , 인젝터 퓨즈
탈거후 육안검사
이유 =
12V 입력 과 ECU 에서 레퍼런스 11.7V 출력
되기 때문에 -
인젝터 퓨즈 절손 = 확인
- 결론 -
- 인젝터 퓨즈 교환후 정상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