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20년 6월 8일 월요일

시동불능 - U2 엔진 포로테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포로테 U2엔진

문진 :
방전후 배터리 점프 후 시동불능

진단 : 정상 - 고장코드 없음

데이터 분석 =
오일온도 100 도씨 에 혼돈이 오면 안됨

연료온도 , 냉각수 온도 , 흡기온도 에 초점을 맞출것

필수 기본점검 압축압력



약간 문제가 있어 보이지만 시동불능 정도는 아님

- 점검 -
연료온도 가 100도씨 이상이면 시동중지 되나 
이것도 아님으로 시동중지 명령을 어디서 하는지 
원인 규명이 요구됨  ,

엔지오일 온도에서 약간 혼도 - 무시 함 ,


크랭킹시 연료압력 250BR 정도 표출 되는 것으로 보아
인젝터 분사 중지를 ECU 가 하는 것으로 추정함

ECU 분해 점검 

특이점 없음으로 ECU 는 아님으로 판정 함 

퓨즈 점검 :
ECU 퓨즈 , 센서퓨즈 , 인젝터 퓨즈

탈거후 육안검사

이유 = 
12V 입력 과 ECU 에서 레퍼런스 11.7V 출력 
되기 때문에 -


인젝터 퓨즈 절손 = 확인 



- 결론 -
- 인젝터 퓨즈 교환후 정상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