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20년 8월 5일 수요일

혁신적인 진단의 페러다임 - 연료편


혁신적인 진단의 페러다임 - 연료편


연료의 시스템은

연료탱크 (연료량 )- 연료펌프 (연료조절) - ECU -

인젝터 - ( 시동 , 매연 , 출력 ) 로 구성


증상 : 시동꺼짐


차종 :

커먼레일 ALL


목표레일 압력 과 실제압력 비교시


목표레일 압력은 ECU ROM 맵값이며

실값은 현재 표출 되는 값 을 말한다 ,


스케너 데이터 값 비교에서 -

가) 목표레일압력이 실값보다 높아 시동꺼짐이라면

연료펌프 , 인젝터 백리크 과다 등 기계적인 부품이며


나) 목표레일값 보다 실 압력이높아 시동꺼짐이라면

ECU 제어 에 문제로 볼수 있음


가) 와 나) 잘 비교분석하여

기계부품 쪽인지 아님 ECU 제어 측인지 참고 바랍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