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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1월 18일 수요일

진단의 메카니즘- !

 

                                     진단의 메카니즘- !


봉고III 유로5 - A2 133PS 입고


증상은

rpm 변동 심하고 노크음 과 시동꺼짐 현상 - 다발생


이럴 경우 긴급점검 방법

시동키 ON -IMV 커넥터 탈거 - 2핀 전압측정


정상차량의 경우 =

A2 = 동일 

1핀 = 12V 베터리 전압 출력


1핀 = ECU 레퍼런스 전압 11V 가량 안정적으로 표출

,

,


여기서

가) 레퍼런스가 표출 안되면

시동 은 양호 - 시동후 잠시후 연료압력상승 하면서 노크음


나) 레퍼런스 가 변동이 생기면

rpm 변동 상승 과 하강을 반복


- ECU 점검 요망 -

ECU 품번 = 39111-4A512 이모빌라이져 미적용



이모빌라이져 미적용 차량 은

포터III , 그랜드스타렉스 , 봉고III

모두 시동가능


- 시뮬레이션 및 시뮬레이터 가능


다) 배터리 12V 표출 안됨은 퓨즈 점검 요망


상기 차량 = 점검

IMV 2핀중 1핀= 배터리 전압 출력

다른핀은 = 전원 표출 안됨

레퍼런스 전압이 표출 되지 않음


배선의 선간저항을 측정 하기 보단


바로

ECU 커넥터 77번단자 = 커넥터 큰 쪽에서

역시 표출 안됨 - ECU 내부 퓨즈 및 저항 등에서

문제 가 발생 한 것으로 추정

,

,

,

잠시후 

포터II A2 유로5 차량 입고

ECU 품번 39111 - 4A830 이모빌라이져 미적용



이번 차량은 

부조 현상으로

파워에너지 시험 중 #2 인젝터 커넥터 탈거해도 반응이 없다 ,


#1^#3^#4 격한 반응이 오는데 ---


인젝터 , 배선 , ECU , 엔진내부 중 하나라는 건 알겠는데

,

,


일반적인 점검이라면

#1 인젝터 와 #2 인젝터 맞교환 하여 인젝터 불량여부 판정하고


인젝터 배선 선간 저항 측정하고


엔진 압축압력 측정하고


다음으로 ECU 내부로 들어가 봐야 하지만,,


이미 입고된 봉고III A2 차량이 있으니


ECU 끼리 맞교환 하여 시동하고


IMV 레퍼런스 전압 출력확인 과 인젝터 구동

부조 여부를 동시에 확인


-결론 -

두차량 모두 ECU 내부 문제임을 확인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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