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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27일 수요일

정상을 알아야 고장을 찾는다 !

 

                                정상을 알아야 고장을 찾는다 !


1- 제조 회사별 부품 의 고장유형


2- 완성차량에서 차령 및 주행거리 별 고장유형


3- 계기판 고장램프 및 고장코드 별 - 어프로치 위치

를 빅데이타로 분석 한후


고장을 만나는 시점은 지금이며

지금에서 과거로 - 과거로 역학적으로 추적하여

정상 상태 까지 도달 해 보아야 단서를 찾을 수 있다 ,


정상 상태에서 고장으로의 시점 을

알아보는 것이 참으로 중요하다 ,


주차전 까지는 정상 상태 인데

주차후 증상 발생이라면 - 여기서부터 시작 해야 하는데

어떤부품이 문제를 야기 할수 있겠는지 ?


시뮬레이션을 해 보아야 합니다 ,


가령 !

4기통에서 특정 기통 하나가 문제가 있다면 

엔진내부 - 인젝터 - 배선 -     ECU   중에 답이 있음은 

확실 한데 

답을 구하는 방법에서  경제적 시간적 손실이 발생 할수 있다 ,


정상 차량의 경우 

특정 실린더 문제가 있다면  부조를 동반 할 것이며 

배출가스는 없을 것이다 ,

그런데 배출가스 (매연 ) 발생 한다면 

엔진을 먼저 점검 해 보아야 할 것이다 ,


물론 인젝터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면 

다른 실린더 정상의 인젝터 와 교환을 해 보면 되는 것이다 ,

또한 

 정진기나 드라이버 등을 활용하여 

공전시 작동음을  확인 하여  작동음이 들린다면

인젝터 , 배선 보다는  엔진내부를 점검 해야 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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