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툭툭 치면서 부조
차종 :
보쉬 유로4 윈스톰
문진 :
시동성은 양호 하며 냉간시 보다는 열간시가 조금더
개선 되는 듯한 느낌 으로 보아
기게적인 결함으로 확률적으로 높음
진단 :
고장코드 없음 - 정상
- 점검 -
보쉬시스템의 경우
진단기를 활용 - 압축압력을 먼저 시행하여
정상 회전수가 표출되는지를 보는 것이 기본 필수 임
만일 압축압력을 보기 힘들면
파워애너지 시험 = 인젝터 커넥터 하나씩 탈거하면서 변화
의 실린더 확인
- 점검 II -
#1 실린더 인젝터 탈거시 = 시동꺼짐
시동꺼짐이란 힘의 바란스가 #1 실린더에 편중되어
나머지 실린더 중에서 특히 하나의 실린더에서 상태가
불량함을 알수 있다,
#1 실린더 가 가장 양호로 볼수 있지요
정상 차량의 경우
어느 실린더의 인젝터를 탈거하더라도 시동꺼짐의 발생은
없어야 함 ,
- 결론 -
#2 #3 #4 실린더 중에서 압축비가 현저히 낮음으로
헤드 측 밸브 , 오토레쉬 , 캠팔로우 등에서 문제가 있음으로
추정
헤드 교환으로 해결한 사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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