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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3일 토요일

툭툭 치면서 부조

 

                                               증상 :

툭툭 치면서 부조


차종 :

보쉬 유로4  윈스톰


문진 :

시동성은 양호 하며 냉간시 보다는 열간시가 조금더

개선 되는 듯한 느낌 으로 보아

기게적인 결함으로 확률적으로 높음


진단 :

고장코드 없음 - 정상


- 점검 -

보쉬시스템의 경우

진단기를 활용 - 압축압력을 먼저 시행하여

정상 회전수가 표출되는지를 보는 것이 기본 필수 임


만일 압축압력을 보기 힘들면

파워애너지 시험 = 인젝터 커넥터 하나씩 탈거하면서 변화

의 실린더 확인


- 점검 II -

#1 실린더 인젝터 탈거시 = 시동꺼짐


시동꺼짐이란 힘의 바란스가 #1 실린더에 편중되어

나머지 실린더 중에서 특히 하나의 실린더에서 상태가

불량함을 알수 있다,


#1 실린더 가 가장 양호로 볼수 있지요


정상 차량의 경우

어느 실린더의 인젝터를 탈거하더라도 시동꺼짐의 발생은

없어야 함 ,


- 결론 -

#2  #3 #4 실린더 중에서 압축비가 현저히 낮음으로

헤드 측 밸브 , 오토레쉬 , 캠팔로우 등에서 문제가 있음으로

추정


헤드 교환으로 해결한 사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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