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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월 1일 월요일

차량의 통신 = 진단 -1

차량의 통신 = 진단

 


국내 차량 이나 국외 차량 위치는 동일 함 
1번의 선택 위치에 따라 
 번호의 순서가 다를 수는 있다 ,

국내 차량의 1번 이 국외 차량의 8번 ,




K 라인 과 CAN 2가지 동시 사용에는 K라인으로 통신한다 ,

 

CAN 라인 있을 경우는 CAN 통신 한다 ,

 

* 종단 저항 시험은 반드시 시동키 OFF 상태에서 한다 *

K옴 일 경우는 - 슬립모드 미진입 임으로 특정 컨트롤러 에

문제가 있으며

60옴 표출시 정상이다 ,

 

종단저항 한쪽이 단선이면 120 옴 이 된다 ,

단선 측 확인 방법은 ECU 커넥터 탈거시 옴을 확인 한다 ,

종단 저항은 대부분

ECU 120, 클러스터 120옴 위치 하지만

 

ABS묘듈레이터 내부에도 있을수 있다 ,

 

내부에 존재하는 경우

ABS묘듈측

커넥터 탈거하면 120옴이 표출 될 것이며

내부에 없는 경우는 40 K옴이 표출 된다 ,

 

커넥터 측에서 측정하면

내부에 존재하면 120옴 표출이며

존재하지 않으면 60옴이 표출 되면 정상이다 ,

 

전압으로 측정하면

CAN 하이는 2.6 V , CAN 로우는 2.4V

5V 기준으로 하이 / 로우 측정하면 된다 ,

 

BCM 의 경우

통신을 하는 경우는 CAN 하이 / CAN로우는 전압이 표출 되지만

통신을 하지 않을 경우는 하이 / 로우 모두 0V 가 된다 ,

만일 어느 한곳만 전압이 표출 된다면 다른 쪽은 단선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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