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4년 8월 10일 일요일

커먼레일 출력부족 관련 - 유로3 (1세대 )


커먼레일 출력부족 관련 - 유로3 (1세대 )
점검 포인트 :
출력부족은 모든시스템이 정상일 경우
부품 및 센서 - 제어 시스템이 최고일대 최상의 출력을 발휘
하는 것을 당연하다 ,


고장코드 (엔진 ,미션 , 섀시 , 보듸 , 제동 ) 전 영역에서
정상이라는 전제를 기본으로 해야 한다 ,
어떤 영역이든 코드가 표출된다면 반드시 해결을 한후 다음단계로
진입해야 한다 ,,,
기본점검에서 공전시 흡입공기량 - 피스톤하강시 흡입하는 공기량
을 기준으로 하여 부족하면 기준값에 충족하는 일부터 행해야 한다 ,


시뮬레이션 ( 공기량센서 , 부스터압력센서 , 기타관련센서)
하여 최고부하 - 스톨시험시 데이터 및 증상 확인
유로3 시뮬레이션은 에어크리너에서 엔진쪽으로 마지막 배선 임


시동키 ON 상태에서  공기량 센서에 시뮬레이션을 할 경우
kg/h =  이렇게 상승을 할 것이며 - 양호로 판정
mg/st = 엔진 회전시 피스톤하강시 - 기통별흡입공기량 임으로
변하지 않음 ,,
연료분사량 , 분사시간 , 공기량 , 부스터압력 , 엔진회전
최고부하시 매연 ,,, 등등을 유추하여 진단 포인트를 찾아야한다 ,
만일 ECU 가 오작동한다면 ECU를 먼저 점검해야 한다 ,
이는 분사량 , 분사시간을 늘릴수 있도록 시뮬레이션을 하였는데도
불구하고 늘리지 못하는 경우에서 볼수 있다 ,





   시뮬레이션 하였지만 40 kg/h 정도만 상승 한다면 - ECU 제어 불량으로 판단할수 있으며

그 어떤것을 해도 출력은  부족할수 밖에 없을 것이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