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량 센서 의 역할 과 단품 점검
시동키 on 상태에서 1v 부근에 있으면 정상으로 보면 됩니다 ,,,
AFS 커넥터 탈거시 에는 OV 정도가 ECU 맵값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공전시 커먼레일 차량의 경우 = 2V 가속시 상승 풀부하시 4V 이상
시뮬레이션을 하여 출력상승 정도 를 확인하여 단품 검사 및 향후 점검대상 진단을
합니다 ,,
신호선에 전압 / 펄스 / 듀티 등을 인가하여 도둑공기 유입 상황을 재연하여 봅니다
인젝터 작동범위 와 트로틀밸브가 움직임을 시험을 통해서 알아 보았읍니다
홧필름 타입의 공기량 센서 = 가솔린 / 커먼레일 ,,,
모두 동일하게 사용은 가능하다 ,,,
가솔린에서는 트로틀 밸브의 개페에 따라서 공기량이 측정됨으로
ETS 시스템 적용차량의 경우 = 연료분사 (인젝터 ) , 와 트로틀밸브
까지 관여를 함으로 부조 / 시동꺼짐 / 출력 / 배출가스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
커먼레일의 경우 = 트로틀밸브로 공기량을 제어하지 않음으로
동일한 핫필름타입의 AFS 라도 부조나 매연에는 별 영향이 없으며
출력에 관여함을 알수 있다 ,
단품점검 = 시동키 ON 상태에서 기준값 - 커넥터 탈거시 ECU 맵값
가속시 / 전부하시 전압값의 상승폭 등으로 양부를 판정할수 있으며
스케너의 시뮬레이션 기능으로 하여 직접 신호를 인가하여 성능을
정밀하게 파악할수 있습니다 ,
기본값 = 시동키 ON 상태에서 1000 mv ( 1V ) 부근에 있어야 하며
+ - 100 mv ( 0.1V) 범위를 벗어나면 불량으로 봅니다 ,
AFS 커넥터 탈거시 = ECU 기본 맵값은 0V를 기준으로 합니다 ,
도독공기 유입시 =
가솔린에서는 울렁거림 현상 - 부조 및 시동꺼짐 - 배출가스가
발생 할수 있으나 ,,,
커먼레일에서는 출력에만 관여 함을 알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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