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차에서 간편시험법
가) 기밀시험
공회전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몇번 밟아 조금씩 상승하면
정상으로 판정
하강하면 유압계통 / ABS 묘듈레이터 점검
해당 ABS묘듈레이터 =
EF ( 38600 ) , 라비타 (17600) , 카렌스 II (OK2FD )
아반테 (2D500 외부누설) , 베라크루즈 (누설) , 그랜드스타렉스 (누설)
제네시스 (3M *** ) , 뉴애쿠스 ( 3N *** ) , 올뉴마티즈 (TI)
라세티 ( JP , JF ) , 메그너스 ,,, 스폰지현상
나) 작동시험
엔진 정지상태에서 페달을 몇 번 반복한후
행정이 짧아진 상태에서 시동 - 시동후 공회전
공전상태에서 약 2^3cm 하강하면 정상
더 이상 하강하지 않고 유지 되면 유압계통 정상
만일 전혀 변화가 없다면 하이드로백 점검
계속 하강하면 베이퍼록현상(공기유입) 또는 유압계통 =점검
그 외 브레이크 간극조정불량 등 점검요망
ABS 묘듈레이터 스폰지 현상 과 외부누설 차종 참조
다) 부하 기밀 시험
공전상태에서 페달을 밟은 후 엔진 시동을 OFF 할 경우
페달이 하강하지 않아야 한다,
만일 하강을 하면 마스터실린더 / ABS묘듈레이터 점검요망
솟아오르면 하이드로백 점검
ABS 묘듈레이터는 차종별 솔레노이드 막힘현상으로 LOCK 되는 차종
소II , III , 마르샤 , 뉴그랜져 , 다이너스티 , 옵티마리갈 , 로체 ,
레간자 ,,, (구) 마티즈 ( USA) , (구) 카니발 (USA) ,,,,
구형모델일수록 막힘현상이 많으며 신형 일수록 스폰지현상 및
외부누설 현상이 발생됨을 알수 있다 ,,,
* 참고로 에쿠스 3B *** , 오피러스 3 F *** 시리즈는
스케너 진단상 내부회로이상이 표출되면 ABS 묘듈레이터 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 *
이는 진단 및 수리가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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