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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8월 21일 목요일

스케너 진단에서 코드 인식 과 판별법

스케너 진단에서 코드 인식 과 판별법  
 


앞으로 진단 정비의 마무리는 엑츄에이터검사 , 초기화 , 리셋 , 코딩 ,
업그레이드 , 등 반드시 시행해야 비로서 진단 , 점검 , 정비에서
마무리 가 끝나는 것입니다 ,,, 
 


스케너 진단에서 코드 별 분류를 해 보면 
 


P CODE = 엔진 & 오토미션을 관련 이며
B CODE = Body ( 에어백 , 에어컨 ,,,)
C CODE = Chassis (새시 ,,, ABS 계통)
U CODE = Network ( 통신 ,,관련)  
 


코드입니다 , 
 


첫 자리 수 PO ***에서 0 은 SAE(자동차 공학협회) 규정된 결합코드
P1 *** , P2*** 에서 1,2 은 자동차 메이커에서 정한 결합코드
P3 ***에서 3 은 차후 정할 예정인 코드 임 ,




둘째자리 P * 1 **에서 1은 연료 , 흡기장치
P * 2 **에서 2 는 연료분사 장치
P * 3 **에서 3은 점화 장치
P * 4 **에서 4는 배기 제어 장치
P * 5 **에서 5 는 차속 과 공전시 아이들제어
P * 6 **에서 6는 ECU 출력제어
P * 7,8,9 는 오토미션 제어
로 분류 합니다 ,
셋째 , 넷째 자리 P * * 12에서 12는 일렬번호 로 칭함





예문1)
P0100 를 보면 P = 엔진 & 오토미션
첫 자리 0 은 협회에서 규정된 코드
둘째자리 1 은 연료 , 흡기장치
셋째 ,넷째 자리 0 0 은 일렬번호

AFS 관련 코드입니다 , 
 
 

예문2)
P0500 이라면 엔진이나 오토미션에서 규정된 코드
둘째자리 5 임으로 차속센서입니다 , 
 

현재의 진단은 달리는 것 보다 멈춤이 중요함으로
제동제어를 제어시스템에서는 우선 합니다 ,


그러므로 C 코드를 먼저 점검하는 것이 진단점검에서
우선 되어야 할 것입니다 ,,, 
 

이유는 제동제어의 문제는 엔진 과 오토미션의 제어에 관여
하기 때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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